라이나원

브랜드 사이트 구축

라이나원의 브랜드 철학을 디지털에 구현하기 위해, UX 전략부터 GUI 디자인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웹사이트를 신규 구축하였습니다.

기간

2022.10 ~ 2023.01

수행업무

UX Strategy, Wireframing, UI Build

OVERVIEW

라이나원은 국내 최초 텔레마케팅을 도입한 라이나생명과 다양한 손해보험 상품을 보유한 에이스손해보험의 관계사이자, 세계 최대의 상장 손해보험사인 Chubb의 패밀리입니다.

알릭은 라이나원이 지향하는 아이덴티티와 가치를 중심으로 비전과 미션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였습니다. 또한 Business Presentation의 Rhetoric을 활용하여 전달해야 하는 정보와 메시지를 정직하고 차분하게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페럴렉스 스크롤링(Parallax Scrolling) 방식’을 적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Brand concept

보험의 가능성을 넓히다. 라이나원

보험의 영역을 새롭게 개척하여 보험의 가능성을 확장하는 기업 라이나원은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을 함께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고객이 더 쉽고 빠르게 보장 받을 수 있도록 통합솔루션 제공을 지향하며 보험의 혁신을 계속해 나가는 회사입니다.

project Goal

라이나원의 브랜드 컨셉을 기준으로 그 방향성에 대해 공감해 보고 강조해야 할 3가지 목표를 설정해 보았습니다.

01

Innovation

보험의 영역을 새로 개척하며 무한한 가능성을

확장하는 기업

02

Communication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높이고 고객의

삶의 가치를 향상 시킬 수 있는 소통

03

Uniqueness

기존 금융 자회사들과의 차별화로 매력적인

브랜드 포지셔닝

Project Direction

새로운 보험 영역을 개척해 나가는 개척자

고객의 보다 나은 삶을 돕기 위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미래를 인큐베이팅하며 도전하고 성장해 나가는 개척자

Main Concept

Listen to 라이나원 Story

sUb page Concept

CEO인터뷰/사업영역

일반적으로 금융권에서 획일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단방향의 가독성 없는 내용(증명사진, 인사말, 싸인)을 전달하는 구성을 탈피합니다. 실제 CEO/임직원 인터뷰를 바탕으로 잡지 내 유명인 인터뷰 기사 Concept으로 구성하여 거리감을 줄여 고객에게 다가가는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설명하는 CEO/임직원의 이미지 활용하여 열정과 진정성을 자연스럽게 어필합니다.

Mobile web

Color

icons

라이나원

브랜드 사이트 구축

라이나원의 브랜드 철학을 디지털에 구현하기 위해, UX

전략부터 GUI 디자인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웹사이트를 신규 구축하였습니다.

기간

2022.10 ~ 2023.01

수행업무

UX Strategy, Wireframing, UI Build

OVERVIEW

라이나원은 국내 최초 텔레마케팅을 도입한 라이나생명과 다양한 손해보험 상품을 보유한 에이스손해보험의 관계사이자, 세계 최대의 상장 손해보험사인 Chubb의 패밀리입니다.

알릭은 라이나원이 지향하는 아이덴티티와 가치를 중심으로 비전과 미션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였습니다. 또한 Business Presentation의 Rhetoric을 활용하여 전달해야 하는 정보와 메시지를 정직하고 차분하게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페럴렉스 스크롤링(Parallax Scrolling) 방식’을 적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Brand concept

보험의 가능성을 넓히다. 라이나원

보험의 영역을 새롭게 개척하여 보험의 가능성을 확장하는 기업 라이나원은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을 함께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고객이 더 쉽고 빠르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통합솔루션 제공을 지향하며 보험의 혁신을 계속해

나가는 회사입니다.

project Goal

라이나원의 브랜드 컨셉을 기준으로 그 방향성에 대해 공감해 보고 강조해야 할

3가지 목표를 설정해 보았습니다.

01

Innovation

보험의 영역을 새로 개척하며 무한한 가능성을

확장하는 기업

02

Communication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높이고 고객의

삶의 가치를 향상 시킬 수 있는 소통

03

Uniqueness

기존 금융 자회사들과의 차별화로 매력적인

브랜드 포지셔닝

Project Direction

새로운 보험 영역을 개척해 나가는 개척자

고객의 보다 나은 삶을 돕기 위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미래를 인큐베이팅하며 도전하고 성장해 나가는 개척자

Main Concept

Listen to 라이나원 Story

sUb page Concept

CEO인터뷰/사업영역

일반적으로 금융권에서 획일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단방향의 가독성 없는 내용(증명사진, 인사말, 싸인)을 전달하는 구성을 탈피합니다. 실제 CEO/임직원 인터뷰를 바탕으로 잡지 내 유명인 인터뷰 기사 Concept으로 구성하여 거리감을 줄여 고객에게 다가가는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설명하는 CEO/임직원의 이미지 활용하여 열정과 진정성을 자연스럽게 어필합니다.

Mobile web

Color

ic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