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경험의 시작과 완성을 설계합니다.

사용자의 기대와 비즈니스의 목표가 만나는 지점을 찾고, 그 가능성을 현실로 바꾸어 시장에 내놓습니다.

Discover

UX Research

Understand

Research

Strategy Establishment

Define

Pilot

User Testing & Validation

Ideate

Visualize

Launch

Initiate

Blueprint

Craft

Refine

Deliver

Boost

Listen

Shape

Craft

Prove

Sustain

(Counsulting)

ALIC Experience-Centered

(Implement)

ALIC Initiative-Centered

Discover

리서치 & 전략 수립

사용자의 행동과 인사이트, 시장 환경, 서비스의 본질을 다각도로 탐색합니다. 경험 설계의 방향성을 설정하고, 비즈니스와 사용자의 니즈를 함께 만족시키는 전략을 도출합니다.

01

UX Consulting

(Strategy-focused)

고객사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목표를 개념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연구해 서비스 방향을 설정합니다. 방향성에 적합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구현될 서비스 형상을 시각화하여 실 고객을 대상으로 검증하고 개선합니다.

/METHODS/ Stakeholder Analysis, Market & User Analysis, User Research, Ideation & Modeling, Prototyping & Test, Principles & Guidelines

02

UX Research

서비스의 현황이나 문제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연구해 핵심 문제와 개선해야 할 요건들을 도출합니다.

/METHODS/ Stakeholder Analysis, Market & User Analysis, User Research, Ideation & Modeling, Prototyping & Test, Principles & Guidelines

03

Strategy

Establishment

서비스 전반의 문제를 분석하고 사용자 경험을 연구해 앞으로 제공해야 할 올바른 경험을 설정합니다.

/METHODS/ Stakeholder Analysis, Market & User Analysis, User Research, Ideation & Modeling, Prototyping & Test, Principles & Guidelines

Case Studies

LG U+ 고객서비스 APP 개선을 위한

선행 UX 설계

SKT 채팅+ iOS버전 구현을 위한

선행 UX 설계

신한라이프 모바일 APP 리뉴얼을 위한

UX 컨설팅

Pilot

컨셉 모델 시각화

발견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빠르게 시각화하여, 시장과 사용자 반응을 검증하고 개선 포인트를 도출합니다.

01

UX Consulting

(Validation-focused)

서비스 전반의 문제를 분석하고 사용자 경험을 연구해 앞으로 제공해야 할 올바른 경험을 설정합니다. 경험 생성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개선될 서비스 형상을 시각화하여 실 고객을 대상으로 검증하고 개선합니다.

/METHODS/ Stakeholder Analysis, Market & User Analysis, User Research, Ideation & Modeling, Prototyping & Test, Principles & Guidelines

02

User Testing &

Validation

현재 서비스나 프로토타입을 기반으로 실 사용자들의 이용상 문제점을 발굴하고 핵심 원인을 찾아 개선 방법을 도출합니다.

/METHODS/ Stakeholder Analysis, Market & User Analysis, User Research, Ideation & Modeling, Prototyping & Test, Principles & Guidelines

Case Studies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UX/UI 컨설팅

신한라이프 모바일 APP 신규 사용성 검증

Launch

구축 / 구현

검증된 컨셉을 토대로, 디지털 장인의 손길로 서비스의 실체를 빚어냅니다. 비즈니스 목표와 사용자 기대를 정교하게 맞추어, 완성도 높은 경험을 구현합니다.

01

Initiate

착수

토대를 세우고, 범위·목표·조건을 정밀히 합의해 실행의 문을 엽니다.

/CORE OUTCOMES/ Kick-off meeting minutes, Project plan, Project schedule, Team structure & role matrix

02

Blueprint

설계

기능과 콘텐츠를 빚어내고, 구현 방식을 설계합니다.

/CORE OUTCOMES/ Information architecture (IA), Sitemap, Key features definition, Wireframe, Policy definition, Content structure definition, Menu structure definition

03

Craft

제작

설계안을 정교하게 구현하며, 자원·일정·품질을 치밀하게 조율합니다.

/CORE OUTCOMES/ Design deliverables (from screen design), Publishing deliverables, Implementation results, Test result report, Consolidated development documents

04

Refine

검증·완성도 강화

구현물을 정밀 검증해 요구와 품질을 완벽히 맞추고 완성도를 끌어올립니다.

/CORE OUTCOMES/ QA checklist, Test scenarios, Change requests, Frontend/Backend collaboration document

05

Deliver

이관·마무리

최종 산출을 선보이고, 운영 인수와 교육을 마쳐 안정적 런칭을 완성합니다.

/CORE OUTCOMES/ Operation environment configuration document, Launch checklist, Monitoring items list, Pre-inspection report, Deployment plan

#

CIRCLES

Method TM

검증된 방법론

ALIC은 사용자경험을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거쳐야 하는 모든 질문에 완벽하고 사려 깊은 대답을 제공하기 위해 7단계의 검증된 방법론을 사용합니다.

1. Comprehend the Situation

상황 이해

2. Identify the Customer

고객 확인

3. Report the Customer’s Needs

고객 니즈 보고

4. Cut Trough Prioritization

우선 순위 결정

5. List Solutions

솔루션 목록화

6. Evaluate Trade-offs

장점과 단점 평가

7. Summarize the Recommendation

제안 요약

Case Studies

LG U+ 디지털 가속화 프로젝트

라이나원 브랜드 사이트 구축

LG U+ 언택트 스토어 UX개선 구축

BOOST

운영 / 활성화

데이터와 통찰을 재료 삼아, 한 땀 한 땀 완성도를 높입니다. 다듬고, 확장하고, 다시 점검하며 끊임없는 순환으로 서비스가 진화합니다.

01

Listen

요구를 수집하고 본질을 파악

고객과 사용자의 목소리를 놓치지 않고 수집하며, 숨은 의도와 핵심 니즈를 파악해 우선순위와 범위를 명확히 합니다.

/CORE OUTCOMES/ Requirement Intake Form, Internal Review Meeting Notes, Scope & Schedule Agreement, Approval Confirmation

02

Shape

분석과 정의로 방향을 세움

요구를 분석하고 기술·비즈니스 관점에서 최적의 방향을 설계해 실현 가능한 구조로 구체화합니다.

/CORE OUTCOMES/ Requirement Analysis Report, Function Specification, Process Flow, Impact Analysis Report

03

Craft

기능과 경험을 정교하게 구현

정의된 설계에 따라 기능과 UI/UX를 정밀하게 구현하고, 세부 완성도까지 높입니다.

/CORE OUTCOMES/ Development Progress Report, Change/Revision Log, Quality Inspection Checklist

04

Prove

품질과 완성도를 철저히 검증

다양한 환경에서 기능·성능·사용성을 검증해 불완전 요소를 제거하고 안정성과 신뢰도를 확보합니다.

/CORE OUTCOMES/ Test Cases, Test Results Report, Verification Completion Confirmation

05

Sustain

배포 후 운영과 지속 개선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배포·운영하며, 데이터 기반 모니터링과 개선을 반복해 가치를 지속 확장합니다.

/CORE OUTCOMES/ Deployment Report, Operations Checklist, Monitoring & Improvement Plan, Operations Handover Document

#

C.R.R.A.F.T

Mindset

차별화된 마인드셋

ALIC의 모든 임직원은, 지속적인 교육과 업무의 과정 속에서 행동과 사고, 그리고 이를 아우르는 조직 문화의 공통점을 만들고 하나의 마인드셋으로 발전시켜 왔습니다.

C

- Connecting the dots  

고객과 데이터, 인사이트 사이의 관계를

발견합니다

R

- Rapid Progress

보다 빠르게 움직여서 성장합니다

R

- Rational Strategy

논리적이고 전략적으로 사고합니다

A

- Agility by Hypothesis

가설 기반으로 민첩하게 대응해 나갑니다

F

- Focus on Patterns

패턴을 발견하고 활용하는 데 집중합니다

T

- Thriving Together

함께 번영하고 성과를 만들어냅니다

Case Studies

T world POC CS 통합운영 2024년도

T world POC CS 통합운영 2023년도

T world POC CS 통합운영 2022년도

디지털 경험의

시작과 완성을 설계합니다.

사용자의 기대와 비즈니스의 목표가 만나는 지점을 찾고,

그 가능성을 현실로 바꾸어 시장에 내놓습니다.

Discover

UX Research

Understand

Research

Strategy Establishment

Define

Pilot

User Testing & Validation

Ideate

Visualize

Launch

Initiate

Blueprint

Craft

Refine

Deliver

Boost

Listen

Shape

Craft

Prove

Sustain

(Counsulting)

ALIC Experience-Centered

(Implement)

ALIC Initiative-Centered

Discover

리서치 & 전략 수립

사용자의 행동과 인사이트, 시장 환경, 서비스의 본질을 다각도로 탐색합니다.

경험 설계의 방향성을 설정하고, 비즈니스와 사용자의 니즈를 함께 만족시키는 전략을 도출합니다.

01

UX Consulting

(Strategy-focused)

고객사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목표를 개념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연구해 서비스 방향을 설정합니다. 방향성에 적합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구현될 서비스 형상을 시각화하여 실 고객을 대상으로 검증하고 개선합니다.

/METHODS/ Stakeholder Analysis, Market & User Analysis, User Research, Ideation & Modeling, Prototyping & Test, Principles & Guidelines

02

UX Research

서비스의 현황이나 문제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연구해 핵심 문제와 개선해야 할 요건들을 도출합니다.

/METHODS/ Stakeholder Analysis, Market & User Analysis, User Research, Ideation & Modeling, Prototyping & Test, Principles & Guidelines

03

Strategy

Establishment

서비스 전반의 문제를 분석하고 사용자 경험을 연구해 앞으로 제공해야 할 올바른 경험을 설정합니다.

/METHODS/ Stakeholder Analysis, Market & User Analysis, User Research, Ideation & Modeling, Prototyping & Test, Principles & Guidelines

Case Studies

LG U+ 고객서비스 APP 개선을 위한

선행 UX 설계

SKT 채팅+ iOS버전 구현을 위한

선행 UX 설계

신한라이프 모바일 APP 리뉴얼을

위한 UX 컨설팅

Pilot

컨셉 모델 시각화

발견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빠르게 시각화하여,

시장과 사용자 반응을 검증하고 개선 포인트를 도출합니다.

01

UX Consulting

(Validation-focused)

서비스 전반의 문제를 분석하고 사용자 경험을 연구해 앞으로 제공해야 할 올바른 경험을 설정합니다. 경험 생성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개선될 서비스 형상을 시각화하여 실 고객을 대상으로 검증하고 개선합니다.

/METHODS/ Stakeholder Analysis, Market & User Analysis, User Research, Ideation & Modeling, Prototyping & Test, Principles & Guidelines

02

User Testing &

Validation

현재 서비스나 프로토타입을 기반으로 실 사용자들의 이용상 문제점을 발굴하고 핵심 원인을 찾아 개선 방법을 도출합니다.

/METHODS/ Stakeholder Analysis, Market & User Analysis, User Research, Ideation & Modeling, Prototyping & Test, Principles & Guidelines

Case Studies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UX/UI 컨설팅

신한라이프 모바일 APP

신규 사용성 검증

LG유플러스 언택트 스토어

UX개선 구축

Launch

구축 / 구현

검증된 컨셉을 토대로, 디지털 장인의 손길로 서비스의 실체를 빚어냅니다.

비즈니스 목표와 사용자 기대를 정교하게 맞추어, 완성도 높은 경험을 구현합니다.

01

Initiate

착수

토대를 세우고, 범위·목표·조건을 정밀히 합의해 실행의 문을 엽니다.

/CORE OUTCOMES/ Kick-off meeting minutes, Project plan, Project schedule, Team structure & role matrix

02

Blueprint

설계

기능과 콘텐츠를 빚어내고, 구현 방식을 설계합니다.

/CORE OUTCOMES/ Information architecture (IA), Sitemap, Key features definition, Wireframe, Policy definition, Content structure definition, Menu structure definition

03

Craft

제작

설계안을 정교하게 구현하며, 자원·일정·품질을 치밀하게 조율합니다.

/CORE OUTCOMES/ Design deliverables (from screen design), Publishing deliverables, Implementation results, Test result report, Consolidated development documents

04

Refine

검증·완성도 강화

구현물을 정밀 검증해 요구와 품질을 완벽히 맞추고 완성도를 끌어올립니다.

/CORE OUTCOMES/ QA checklist, Test scenarios, Change requests, Frontend/Backend collaboration document

05

Deliver

이관·마무리

최종 산출을 선보이고, 운영 인수와 교육을 마쳐 안정적 런칭을 완성합니다.

/CORE OUTCOMES/ Operation environment configuration document, Launch checklist, Monitoring items list, Pre-inspection report, Deployment plan

#

CIRCLES

Method TM

검증된 방법론

ALIC은 사용자경험을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거쳐야 하는 모든 질문에 완벽하고 사려 깊은 대답을 제공하기 위해 7단계의 검증된 방법론을 사용합니다.

1. Comprehend the Situation 상황 이해

2. Identify the Customer 고객 확인

3. Report the Customer’s Needs 고객 니즈 보고

4. Cut Trough Prioritization 우선 순위 결정

5. List Solutions 솔루션 목록화

6. Evaluate Trade-offs 장점과 단점 평가

7. Summarize the Recommendation 제안 요약

Case Studies

LG U+ 디지털 가속화

프로젝트

라이나원 브랜드 사이트

구축

LG U+ 언택트 스토어

UX개선 구축

BOOST

운영 / 활성화

데이터와 통찰을 재료 삼아, 한 땀 한 땀 완성도를 높입니다.

다듬고, 확장하고, 다시 점검하며 끊임없는 순환으로 서비스가 진화합니다.

01

Listen

요구를 수집하고 본질을 파악

고객과 사용자의 목소리를 놓치지 않고 수집하며, 숨은 의도와 핵심 니즈를 파악해 우선순위와 범위를 명확히 합니다.

/CORE OUTCOMES/ Requirement Intake Form, Internal Review Meeting Notes, Scope & Schedule Agreement, Approval Confirmation

02

Shape

분석과 정의로 방향을 세움

요구를 분석하고 기술·비즈니스 관점에서 최적의 방향을 설계해 실현 가능한 구조로 구체화합니다.

/CORE OUTCOMES/ Requirement Analysis Report, Function Specification, Process Flow, Impact Analysis Report

03

Craft

기능과 경험을 정교하게 구현

정의된 설계에 따라 기능과 UI/UX를 정밀하게 구현하고, 세부 완성도까지 높입니다.

/CORE OUTCOMES/ Development Progress Report, Change/Revision Log, Quality Inspection Checklist

04

Prove

품질과 완성도를 철저히 검증

다양한 환경에서 기능·성능·사용성을 검증해 불완전 요소를 제거하고 안정성과 신뢰도를 확보합니다.

/CORE OUTCOMES/ Test Cases, Test Results Report, Verification Completion Confirmation

05

Sustain

배포 후 운영과 지속 개선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배포·운영하며, 데이터 기반 모니터링과 개선을 반복해 가치를 지속 확장합니다.

/CORE OUTCOMES/ Deployment Report, Operations Checklist, Monitoring & Improvement Plan, Operations Handover Document

#

C.R.R.A.F.T

Mindset

차별화된 마인드셋

ALIC의 모든 임직원은, 지속적인 교육과 업무의 과정 속에서 행동과 사고, 그리고 이를 아우르는 조직 문화의 공통점을 만들고 하나의 마인드셋으로 발전시켜 왔습니다.

C

- Connecting the dots  고객과 데이터, 인사이트 사이의 관계를 발견합니다

R

- Rapid Progress 보다 빠르게 움직여서 성장합니다

R

- Rational Strategy 논리적이고 전략적으로 사고합니다

A

- Agility by Hypothesis 가설 기반으로 민첩하게 대응해 나갑니다

F

- Focus on Patterns 패턴을 발견하고 활용하는 데 집중합니다

T

- Thriving Together 함께 번영하고 성과를 만들어냅니다

Case Studies

T world POC CS 통합운영

2024년도

T world POC CS 통합운영

2023년도

T world POC CS 통합운영

2022년도